Graduation Thesis

M.S.홉스테드 문화 차원과 자기 표현이 이커머스 별점 평가에 미치는 영향 (2025), 신아리

Effect of Hofstede’s Cultural Dimensions and Self-Expression on Star Rating in E-commerce


  • 1장 서 론1
  • 제1절 연구 배경 및 목적 1
  • 제2절 연구 구성4
  • 제2장 이론적 배경 5
  • 제1절 Hofstede 문화차원5
  • 제2절 크로스보더 이커머스(CBEC)의 개념과 특성 8
  • 제3절 선행연구 9
  • 1. 문화와 소비자 행동9
  • 2. 문화 이론의 다양화 10
  • 2. 문화와 자기표현의 상호작용 11
  • 2. 기존 연구의 한계와 본 연구의 기여 12
  • 제3장 연구설계 14
  • 제1절 연구모형14
  • 제2절 가설설정17
  • 1. 주효과 가설17
  • 2. 조절효과 가설 19
  • 제3절 데이터 측정20
  • 1. 상품 데이터20
  • 2. 문화 데이터23
  • 3. 자기표현 측정25
  • 제4장 연구결과 29
  • 제1절 기술통계29
  • 제2절 가설검증31
  • 제5장 결론 34
  • 제1절 연구의 의의34
  •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계획 36
  • 참고문헌 37